꿈꾸고 행동하고 베풀자

삶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하고 행동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봅시다.

행동하는아해/국내발자취

오랜만에 시골집에서 맛있은 식사를 하다 - 어린이날 그리고 하지

꿈꾸는 아해 2021. 5. 5. 15: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아해 입니다

오랜만에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시골에 내려왔어요

어제는 비가 많이 내렸어요

오늘은 절기상 하지입니다

하지에는 청개구리가 운다고 합니다


보호색으로 위장한 청개구리

하지를 맞이해서 우리를 반겨주네요

늦게 도착 했지만 자기 전에 뿔소라 한접시~~

어머니가 챙겨줍니다

제주도 뿔소라

처음 먹어보는 뿔소라인데 입 속으로 잘 들어가네요

오독 오독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오독오독 뿔소라

어머니는 몇 점드시더니 비리다고 하시네요

저 혼자 다먹고 잠자고 일어나니 5월5일 어린이날입니다

절기로는 하지입니다


아침운동 게이트볼

아침에 아내와 아버지는 게이트볼 설명 삼매경입니다

이러다 게이트볼 입문하겠어요


올갱이 배추국


간단히 아침식사로 올갱이 배추국을 먹었답니다

집근처 옆에 달천이 있는데 거기에 올갱이가 많거든요

작년에 거기서 잡아오셔서 아직도 냉동실에 많아요

흰색 민들레

식사를 마치고 산책하러 나왔습니다

저희집에는 민들레가 흰색만 있답니다

노란색 생기면 부모님이 다 뽑아버린다네요


3백평 좀 넘는 밭

산책하다가 부모님 밭을 지나갑니다

부모님이 매년 들깨를 심으시는 밭입니다

올해는 테두리에 수수를 두줄씩 심으셨다네요

한시간 가까이 산책하고 돌아왔어요


상추에서 나온 달팽이

점심에 상추를 먹으려고 따와서 씻고있는데 달팽이가 나왔네요

저는 방생했는데 어머니가 한소리 합니다

상추 뜯어 먹는데 밟아 죽이라고 하시는군요

그래도 방생해주었습니다

점심 식사 자리 세팅

햇살이 좋아 자리 세팅했답니다

근데 바람이 좀 세게 부네요

미나리와 장어 그리고 멍게

중국에 있는 형이 장어랑 멍게 뿔소라를 보냈더라구요

덕분에 제가 잘 먹었네요

본격 장어구이 시작

오랜만에 장어를 구워봅니다

통영에서 올라온 장어입니다

함께온 양념으로 같이 구워봅니다

함께 양념이 와서 같이 구워봅니다

일부는 양념발라서 구워보고

일부는 양념없이 구웠어요

입에서 녹습니다

느끼하지도 않아요

복분자 원액으로

아버지가 설탕으로 만드신 복분자 원액을 각자 마셔봅니다

17년도에 담그신 겁니다

식사 후 집안 마당 산책을 해봅니다

야생 펜지 혹은 삼색 제비꽃


집 마당 테두리에 야생 펜지를 둘러서 심어놓으셨어요

집마당에는 여러개의 꽃들이 많이 있어요

집안 꽃들은 다음 기회에

다먹고 일광욕

저는 식사자리를 다치우고 다시 마당에 누워 일광욕을 해보며 오랜만에 푸른 하늘을 구경합니다

코로나19로 집과 회사만 다니는데 오랜만에 잘 먹고 힐링합니다.

산속이라 사람들도 거의 만나기 힘들어 정말 편히 쉬다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