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행동하고 베풀자

삶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하고 행동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봅시다.

행동하는아해/자본가

[꿈꾸는아해] 투자에 대한 단상

꿈꾸는 아해 2020. 8. 5. 09:37
728x90
반응형

투자란것이 돈으로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여 열심히 일해서 돈벌면 해야지 생각했었다.

지금 돌이켜 보면 살아오면서 만난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들도 투자와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인간 관계를 잘 했었나 돌이켜보니 나에게 상처를 주었던 사람들 뿐아니라 잘지내던 분들에게도 멀리 떨어져 있다는 이유로 소원해진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관계회복에도 신경써야 함을 느꼈습니다.

인간은 투자를 하면서 불안하지 않을수 있나?

인간은 두려움과 탐욕을 없앨수 없다. 이것들과 매우 친숙한 친구처럼 리스크관리하듯 지내야한다.
이렇게 인지하고 꾸준히 행동하며 지속해나가야 한다. 생각만 하고 있으면 안된다.
투자의 지속성은 인성에서 나오는 것이다.
투자는 삶이다! 삶을 바꿔라~!

투자와 투기 구분은 지속성이다.

이말을 들으며 꾸준함은 내가 잘하는것 중의 하나지하며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서만 꾸준한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좋아하는것 만 하는 삶도 투기였을까요? 싫지만 해야하는 것들이 삶에는 넘처나는 것 같습니다.

투자라는 또다른 삶의 방향을 시작하는 나의 생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