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행동하고 베풀자

삶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하고 행동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봅시다.

행동하는아해/자본가

[꿈꾸는아해] 왜 투자를 해야하는가?

꿈꾸는 아해 2020. 8. 22. 10:09
728x90
반응형

"투자를 왜 하는가?"

나는 단순하게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라는 이유 비슷하게 말했다. 다른 사람들도 이런 저런 대답을 했던거 같다~~
노후된 노트북이 인테넷 여러번 끊겨서 다른 분들의 대답을 잘 못들은 부분도 있다 ㅜㅜ

결론은 자본가가 되자~!!

우선 기억을 더듬어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자본가가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고 했다

첫째는 기업을 세우는 것(사업을 하는것)
두번째는 자본가와 결혼하는 것
세번째는 자본가의 자식으로 태어나는것
여기까지는 나랑 상관 없는 내용이다~ㅜㅜ
마지막 네번째가 바로 투자자가 되는것이다.

투자자(자본가=나의 삶)가 되기 위해서 나는 여태 무엇을 했나? 무지한 모습들만 기억된다.

그래도 다행이다~ 계속 배우고 나누고 습관을 들인다면 조금더 간결하고 쉽게 이야기 할 거란걸 알기에~~
멈추지 않고 계속 달려야 겠다 다짐하게 된다~

김기훈 센터장은 자신의 생각하는 자본가는 이렇다고 언급했다 ~ 나도 공감되는 부분이 있었다
편견이 없고 (나는 편견 덩어리고)
지속성을 가지고 있고 (나는 좀 있나?)
변동성에 대한 용기가 있고 ( 요즘 표현으로는 나는 HDD하고 ~~예전 표현 ㅎㄷㄷ:후덜덜 )
사명감이 있다(이건 좀 있네~근데 두리뭉실 하다 )

위의 내용들은 20대 신앙에 대해 생각했던 기억이 있다.
신앙과 삶은 하나다 왜치던 나는 투자에서도 투자와 삶은 하나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인간의 삶은 모든 방면에 일관됨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눈치안보는 나였는데 ㅋ 투자에서도 그렇게 되겠지?
언행일치를 좋아하고 표리부동을 싫어하는 나는 이런 상상만으로도 삶이 재밌어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