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행동하고 베풀자

삶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하고 행동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봅시다.

베푸는아해/이건 뭐죠?

[꿈꾸는아해] 슈링클스의 한정판의 세계로 빠져들다

꿈꾸는 아해 2020. 12. 24. 00: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아해입니다.

이번에는 핸드메이드 한정판 자기만의 핫템을 만드는 슈링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슈링클스?? 근데 이건 뭐지?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 같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슈링클스(Shrinkles)는 영국의 Key Craft Ltd 사에서 생산하는 특수한 종이 형태의 공예 소재이다. 이 종이는 열을 가하면 크기가 1/7로 작아지고 두께는 7배로 늘어나면서 딱딱한 플라스틱으로 바뀐다.

그래서 실제로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슈링클스 종이에 밑그림을 그리다.

이렇게 슈링클스 종이에 밑그림을 그립니다. 그런데 여기서 슈링클스 종이에 그림을 그릴 때는 어떤 펜을 사용해야 할까요? 연필? 크레파스? 사인펜? 네임펜? 슈링클스 공예는 온도가 가해지기 때문에 열에 의한 변화가 큰 채색 용품은 피해야 한다. 그럼 대충 어떤 걸 써야 할지 아시겠죠? 저희는 우선 네임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했습니다.

은색 펜 사용하여 채색을 함

짜잔~ 색깔별 펜으로 은색, 노란색, 녹색, 빨간색으로 색칠을 해보았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과연 이 작품은 어떻게 변하게 될지 기대되네요.

컬러풀한 크리스마스 메시지

크리스마스 트리 그림도 그려보았습니다. 끈을 과 종을 달기 위해 위와 아래도 펀치로 뚫어보았습니다. 이 작품도 기대가 되는군요.

위아래 펀치를 뚫은 슈릴클스

슈링클스를 구울 때는 최소 150℃는 되어야 한다.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드라이기로 작업하다가는 실패한 결과물이 나올 수도 있다. 또한 전자레인지의 경우, 직접적인 열기가 아닌 파동으로 따뜻하게 만드는 원리이기 때문에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미니 오븐을 사용했습니다.

자 그럼 만들어진 슈링클스를 오븐에 넣어보겠습니다. 아 오븐에 넣을 때 그냥 넣으면 달라붙을 수가 있어서 슈링클스 아래에 종이 포일을 깔았습니다.

종이 호일 위에 올린 슈링클스

오븐의 온도가 올라가니 슈링클스가 오징어처럼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와우 정말 줄어듭니다. 처음에는 꾸겨지길래 실패한 줄 알았습니다.

적정온도에서 줄어들기 시작

다 줄어든 슈링클스 줄어들었다고 손으로 잡으면 안 됩니다. 오븐 안애서 집게를 사용해서 빼줘야 합니다.

1/7은 아니고 1/4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다 줄어든 슈링클스를 집게로 집어서 혹시나 몰라 꾹꾹 펴주었습니다. 장비는 집에 있는 호떡 만들 때 사용하는 그 눌러주는 장비입니다.

호떡이 아닌 슈링클스를 눌러주다

짜잔 잘 줄어들었지요? 그리고 잘 펴졌습니다.

잘 눌러주니깐 이쁘군요

이런 식으로 여러 개의 슈링클스 핸드메이드 한정판 굿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거는 저만 가지고 있는 거죠~

다양한 그림과 색칠된 슈링클스

여러 가지 그림과 색칠을 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슈링클스 굿즈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슈링클스 핸드메이드 작업으로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키링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