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행동하고 베풀자

삶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하고 행동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봅시다.

행동하는아해/자본가

[꿈꾸는아해] 투자와 심리 (자기찾기)

꿈꾸는 아해 2020. 9. 1. 21:23
728x90
반응형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아내가 나에게 이야기 했었다.
당신도 심리학을 배우니 자신을 찾아보라고
도통 알쏭 달쏭했다~
개인 상담도 받아봤다.
이것 저것 많은 질문에 과거의 기억을 끄집어내보려고 애쓰던 내모습이 기억난다.

어렸을적 나는 눈치를 자주보았던거 같다.
그리고 다들 비슷할지 모르겠지만 부모님이 하지 말라는 것들은 잘 안했다.
좀더 커서 청년이 되었을때는 누군가 부탁하면 다들어주는 예스맨이었다.
서른살 쯤 되었을때 이렇게 가시적으로 사는게 힘들어 하고싶은것 만 하고 살 심았다.
누군가 부탁해도 내 컨심리이 안좋으면 바로 거절했었다.

그렇게 성장하면서 나는 나 자신을 돌이켜보는 방법을 잘 몰라 확인차원에서 상담을 받았었다.
자기 자신을 모를때는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는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살면서 자신의 나 자신의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사랑해야한다.

오늘도 아내는 나에게 물어본다.
당신은 어떤사람이냐고?

나는 간단한걸 좋아하고 해결안한일이 있으면 불안해하고 잘 쉴줄을 모르는 사람이라고 간단히 말한다.
그럼 아내는 아직도 변한게 없다고 한다 ㅎㅎ

그래서  다시 물어본다  무엇에 대해서 물어볼까?
교만, 시기, 분노, 나태, 탐욕, 식탐, 욕정
다 나한테 있는거다. 때론 억누르고 때론 무시하고 지내도 항상 공기처럼 나와 같이있다.
상황에따라 그 강약이 다르게 나타난다.
그냥 자연스럽게 숨쉬듯 이것들을 인정하는 날이 오겠지?
이렇거 후기를 쓰는 와중에도 누워서 쉬고싶다는 나태함이 불쑥불쑥 나온다. ㅋ

빨리 정리하고 쉬어야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암튼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심리가 중요하다.
지피지기백전불퇴 란 말이 맞는 듯하다
나도 알아야하고 남도 알아야하고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다.
자신을 정확히 인지해야 타인을 이해 할수있다.
그리고 흔들리지 않고 투자도 할 수 있다고 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