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 행동하고 베풀자

삶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하고 행동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봅시다.

행동하는아해/건강하자

ChatGPT에서 물어본 뱃살 관리 이야기 - 어떻게 대답해줄까?

꿈꾸는 아해 2023. 1. 13. 09: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아해입니다.

요즘은 주위를 둘러봐도 인공지능이 많습니다.

얼마 전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스피커도 구매했는데,  AI스피커라고 합니다.

 

그러다 작년에 OpenAi에서 만든 AI 챗봇이 궁금해서 가입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질문을 했습니다.

인공지능에게 물어봐 뱃살관리

 

 

요즘 뱃살이 많이 쪘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ChatGPT 대답 - 뱃살 관리

꿈꾸는아해는 다시 질문합니다.

체지방을 연소하는 운동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줘

대답 중 멈춤

뭐지?? 답변하다 멈춰버렸습니다.

잠시 생각 끝에

이어서 대답해줘

이어진 대답

역시 위에 끊어진 답변에 이어서 대답을 마무리해줍니다.

AI와 대답을 하다보니 뱃상을 빼기위해서는 운동을 해야하는데 역시 계획을 세워서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꿈꾸는아해는 먹는 것은 잘 참을 수 없는데, 식이를 제한하면서도 적절한 양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는 대답에서 다음 대답을 못하고 멈추었습니다.

적절한 양은 개인에 따라서 다를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또 꼬리를 물어 질무해봅니다.

 

식이를 제한하면서도 적절한 양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섭취를 어떻게 하지?

 

식이제한 하면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섭치 방법 설명 1
식이제한 하면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섭치 방법 설명 2

 


식이를 제한하면서도 적절한 양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섭취하려면 적절한 식단 구성이 필요합니다.

1.단백질: 단백질은 체중 감량과 근육량 증가에 필요합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일일 섭취량을 기준으로 하며, 0.8-1g/kg 정도가 적당합니다. 예를 들어 50kg 체중일 경우 40g-50g 정도가 적당합니다. 고단백질 식품으로는 삼겹살, 치킨, 생선, 우유, 아보카도, 콩나물, 그리고 유제품(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2.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운동 시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만 섭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연적인 탄수화물 식품, 이삭제거 곡물, 채소, 과일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3.지방: 지방은 연소를 위해 필요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일으킵니다. 그래서 적절한 양의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일 섭취량을 기준으로 하며, 20-30%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근방성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식물성 지방(오일), 어육류, 아몬드, 호두, 열매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식이를 제한하면서도 적절한 양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섭취하려면 적절한 식단 구성과 식이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식이 습관을 가지면서도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꿈꾸는아해는 2023년 꾸준한 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쿼트, 빠른 걷기, 스트레칭 3가지 부터 습관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